본문 바로가기

어학공부/日本語

[일본 비지니스 메일] 기본적인 메일 구성. 인사/답장/마무리 멘트

반응형

 

일본 비지니스 이메일에서 자주 쓰는 멘트, 용어 정리

첫 메일을 보낼 때 인사멘트

お疲れ様です。수고하십니다.
初めてメールを送らせていただきました。처음 메일을 보냅니다. (상대에게 처음 메일을 보낸다면)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항상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메일이 처음이 아닐 때)
株式会社△△△の 〇〇〇です。주식회사 땡땡땡의 누구누구입니다.

이 세가지는 그냥 무조건 붙이는 말입니다ㅋㅋㅋ

 

답장을 받은 뒤, 회신을 보낼때 인사멘트 

お疲れ様です。수고하십니다.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항상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ご返信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답장주셔서 감사합니다.
早速のご返答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빠른 답장 감사드립니다.

 

예) 상사에게 보낸다는 가정하에 작성

 

山田 部長、

 

お疲れ様です。

いつも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

〇〇〇です。

この度は〇〇についてご相談したくご連絡いたしました。

 

 

以上、どうぞ宜しくお願い致します。

 

〇〇〇

 

부탁 멘트

お手数ですが、ご検討していただけないでしょうか。죄송하지만 검토 부탁드릴 수 없을까요.
お忙しいところ恐縮ですが、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바쁘신와중에 죄송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恐れ入りますが~

 

마무리 멘트

以上、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그럼,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今後とも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それでは、ご検討のほど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그럼 검토 잘 부탁드립니다.
お忙しいところ恐縮ですが、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바쁘신와중에 죄송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以上、ご案内申し上げます。이상과 같이, 안내말씀 올립니다.​
ご不明な点がございましたらどうぞお気軽にご連絡ください。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자주쓰는 단어

先ほど 조금 전에
お問い合わせ 문의
つきましては、 그러한 연유로 
なお、그리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