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뉴질랜드에서 생활중이랍니다.
뭐 아무것도 한 게 없는데 벌써 일주일 정도 흘렀네요.
오늘은 제가 요즘 열심히 하고 있는 민병철 전화영어 유폰! 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뉴질랜드로 넘어오기 일주일 전쯤 저의 영어실력이 갑자기 너무 부족한 것 같아서 여러 온라인 영어회화업체의 무료체험을 해본 뒤
가격도 합리적이고(이게 가장 큼ㅋㅋㅋ) 수업 구성도 좋아서 저는 민병철유폰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가입을 하실 예정이라면 무료체험하고 적립금 3만원까지 받아갈 수 있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세요ㅎㅎ!!
https://app.uphone.co.kr/t/?recommendCode=HZI1F&mc=FRFriend_v1&ref=frevent
그래도 가입하기 전에 후기먼저 보고 가입을 고민해보세요ㅎㅎ
내돈내산 찐후기
저는 지금 12주 정기권 주 5회 10분 화상용 페이스콜 수강권으로 이용중입니다.
더 긴 기간을 설정할수록 할인률은 커지지만 저는 한꺼번에 큰돈을 지불할 여유가 없어서 일단 12주로 가입했어요.
2주정도 사용했는데 결론적으로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일단 그냥 무작정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나름 기본적인 교재가 있어요.
여러가지 영어회화수업 무료체험을 많이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무작정하는 대화보다는 대화주제가 있어야 더 좋더라구요..
물론 프리토킹도 할 수 있어요ㅎㅎ
근데 저는 워낙 P여서 뭐 안정해주면 잘 안해요ㅋㅋㅋ
저는 무료체험하고 레벨 6을 받았어요.. 상위 68.69..? (무슨 자신감으로 워홀갔는데?)
암튼 저같은 사람도 워홀갑니다. 용기 얻고 도전하세요!ㅋㅌㅋㅌ
암튼 레벨에 맞고, 본인이 필요한 수업과정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었어요. 저는 워홀러답게 <혼자서도 걱정없는 유학생활>을 선택해서 2주째 수업중입니다.
내용들도 기본적이지만 은근히 잘 몰랐던 내용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수업전에 미리 예습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이 너무 많지도 않고 전화할때 쓸 단어들이랑 예상질문들을 미리 확인하니까 확실히 말이 잘나오고 잘 기억에 남았어요.
이렇게 메인페이지에 예습할 과정이 항상 떡하니 나와있어서 좋아요ㅋㅋㅋ
단어도 항상 10개 미만으로 어렵지도 않고 주제에 대한 다이얼로그도 하나씩 제공해주는데 이게 진짜 좋거든요..
코햄님 영어회화교재도 그렇지만 실제로 내가 닥칠만한 상황에서 쓸 만한 말들부터 공부하는게 더 머리에 잘 들어와요.
그리고 실제로 원어민들이 쓸만한 표현도 알게모르게 같이 공부하게 되는 것 같아요.
중요한 문법이나 패턴은 따로 정리되어있어서 그것도 전화하면서 원어민이랑 같이 확인하면서 써볼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유폰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피드백이에요!
예습할때도 작문하기라는 파트에서 그날 주제에 대한 질문에 대해 글쓰기를 해볼 수 있는데 그것도 나중에 따로 피드백이 오거든요!
이렇게 내가 쓴 글에서 어떤 부분이 잘못됐는지 설명도 해주고, 제 답변을 토대로 더 자연스러운 답변을 새로 써주거든요!
격식있게랑 자연스럽게 두가지 버전으로 써주는데 진짜 여기서 배워가는게 너무 많아요.
나는 상황이 달라도 한정된 표현밖에 안쓰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더 자연스러운 표현을 알아갈 수 있어요.
사실 대충 알면서도 막상 나 혼자 쓸려면 안나오는데 그걸 다시 상기시킬 수 있으면 다음에 확실히 더 써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약간 무슨 말인지 알죠!?ㅋㅋㅋㅋ
그리고 이것과 별개로 전화수업에 대한 피드백도 와요!
수업이 끝나자마자 오늘 했던 대화중에 내가 틀리게 말한 부분을 다시 적어서 보내주고 더 좋은 표현이 있다면 알려주고, 단어 발음이 안좋은게 있었다면 연습할 수 있도록 적어준답니다.ㅎㅎ
그리고 그날 했던 전화내용 녹음본도 올려줘요... 근데 내 목소리, 내 영어실력 너무 수치스러워서 못듣겠어요..ㅠㅠㅠ
그래도 이 기능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 10분짜리 전화영어수업이지만 한시간짜리 이상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고 느꼈어요.
사실 영어학원가도 수업시간보다 실제로 내가 스스로 해보는 시간이 더 긴느낌이었는데...ㅋㅋㅋㅋ
유폰의 장점은 Speaking, Writing 같이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고, 이 둘다 피드백 기능이 너무 좋다~라는 점입니다!
불편했던 점
하지만 왠지모르겠지만 유폰은 웹기능은 없고 폰어플로만 가능해요. 패드도 되긴한데 화면이 휴대폰비율로 나오더라구요.
저는 글쓰기 같은 경우는 컴퓨터로 쓰고 싶었는데, 안되서 문의도 드렸더니 어플전용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살짝 불편하지만 뭐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웹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ㅎㅎ
추천하는 코스
일단 한번에 하나의 과정씩 할 수 있고 글쓰기도 한 과정에 한번씩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20분 2회나 3회 보다는 10분 5회 코스가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피드백이 너무 좋아서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코스를 하시는게 더욱 뽑아가실게 많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주 5회가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10분이 생각보다 짧고 하나의 과정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부담럽지 않더라구요?
시간변경도 전날에 한번, 당일에 한번씩 바꿀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때까지 한번도 빼먹어본 적은 없어요.
그래도 5회가 부담스러우면 10분 3회도 괜찮을 것 같고, 피드백보다는 말을 많이 하고싶다 하면 20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점은 전화 혹은 화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데, 가격은 전화가 조금 더 싸지만 저는 화상을 선택했어요.
선생님들의 리액션을 직접보는 것도 좋고, 실제로 얼굴보고 대화하는게 일상에서도 대부분일 것이기 때문에 연습겸 화상으로 선택했는데, 이건 개인취향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홈페이지 들어가면 여러가지 어떤 과정이 있는지, 코스가 있는지 상세히 나와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ㅎㅎ
가입하실 때 아래링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3만원 적립금도 받으실 수 있어요^^
https://app.uphone.co.kr/t/?recommendCode=HZI1F&mc=FRFriend_v1&ref=frevent
요즘 너무 많은 온라인 영어회화 업체들이 있어서 뭘해야할지 진짜 고민이 많은데
제 후기가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같이 영어회화공부 열심히 합시당><!!!
앞으로 10주 뒤 더 발전되어있는 제 자신을 기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당ㅎㅎ
'뉴질랜드&호주 워킹홀리데이🇳🇿 > 워홀 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짠수니의 뉴질랜드 워홀기] 인천에서 중국동방항공 경유 후기! + 트립닷컴 예약 (2) | 2023.09.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