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日本で🇯🇵

[일본에서 등산하기] 도쿄근교 등산 여행_진바산~타카오산 종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오야마산 등산 후기에 이어 오늘도 등산지를 소개하겠습니다!

https://goodes.tistory.com/105

 

[일본에서 등산하기] 도쿄근교_오야마산 등산

안녕하세요~ 요즘 등산 많이 하시잖아요. 저도 등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일본에서도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ㅎㅎ 그래서 제가 등산 해 본 곳 중에서 몇군데 추천해보려고 해요! 오늘 소개할

goodes.tistory.com

 

오늘 소개할 곳은 진바산(陣馬山)과 타카오산(高尾山)입니다.

진바산의 해발 높이는 857m, 타카오산은 599m입니다.

 

저는 이번에는 등산좋아하는 친구를 따라서 진바산에서부터 타카오산까지 두개 산 종주를 했어요.

장난안치고 진짜 다리가 없어지는 줄 알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간 김에 많이 구경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설쳤거든요.

아무튼 진바산이랑 타카오산 따로 가는 것도 좋으니까요.

 

아마 타카오산은 워낙 유명해서 도쿄에 살고 계시다면 한번쯤은 가보시기도 하고 알고 계시는 것 같아요.

사실 타카오산의 길은 그냥 시멘트였어요.. 루트는 여러개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마 기본적인 메인루트는 진짜 처음부터 끝까지 한 80프로는 시멘트 길입니다.  그래서 그 길로만 가는 것은 별로 재미가 없어요.

그래서 사이트를 보시면 워낙 유명한 산이라 타카오산 루트나 경유해서 다른산과 함께 갈 수 있는 루트가 많이 소개되어있어요!!  

https://mttakaomagazine.com/trails

 

登山コース | 高尾山マガジン

高尾山には6つの自然研究路をはじめ、いくつもの登山コースがあります。メインの「1号路」には薬王院をはじめ、たくさんの見どころやグルメスポットがあります。1号路はケーブルカーや

mttakaomagazine.com

위의 사이트를 참고하셔도 좋고, 일본어로 타카오산 코스라고 검색하셔도 많이 나올 거에요.

 

 

이번에 제가 갔던 코스는 이 코스에요. 제가 쓴 글은 아니지만 코스는 똑같아요ㅋㅋㅋㅋ

https://yamap.com/activities/7966619

 

相模湖駅から陣馬山・高尾山縦走 / NNNさんの高尾山・陣馬山・景信山の活動データ | YAMAP / ヤマ

スタート地点が相模湖駅のパターン。高尾山口駅で温泉に入る計画。道中は登山客が多くて安心だけど、巻き道や分岐が多く初心者は戸惑うかも。けどヤマップがあれば安心!皆も課金しよ

yamap.com

제일 아래쪽 동그라미 사가미코역에서 출발해서 진바산을 찍고 명왕고개라는 곳에서 방향을 틀어서 타카오산 찍고 하산하는 루트입니다.

진바산과 타카오산은 워낙 유명한 산이다보니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고 길도 잘되어있고 표지판도 군데군데 잘 설치되어있어요!

진바산과 타카오산 정상에는 먹을거리도 파는데 그중에 진바산의 유즈소바가 진짜 맛있다고해서 먹어봤는데, 등산하고 먹으니 진짜 꿀맛이더라구요...

진바산 정상에 있는 소바가게 

이렇게 산 경치를 보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ㅜㅜ!! 꼭 한번 먹어보세요.

타카오산 정상 경치

그리고 저녁 노을지기 직전에 타카오산에 도착했어요ㅋㅋㅋ 내려갈때는 밤이 되었답니다.

내려갈때 어두우면 위험하니 시간 잘 계산해서 어두워지기 전에 하산하시길 바래요.

 

이 루트로 저희는 6시간정도 걸렸어요.ㅎㅎ 그냥 쉬엄쉬엄하시면 6시간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희는 등산 시작하기도 전에 사가미코역에 호수에서 벚꽃구경한다고 꾸물꾸물 거리다가 늦어버렸어요.

 

근데 다음날 진짜 다리가 내 맘대로 안움직이더라구요.ㅋㅋㅋㅋ 등산을 자주하는게 아니라면 한번에 두개 다 가는 건 좀 힘들 수도 있어요.

 

그럼 진바산도 타카오산도 등산 재밌게 즐기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