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공부/日本語

[일본어공부] 넷플릭스 일본 프로그램 추천(+ 과거 일드 추천)

반응형

일본어회화 공부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넷플릭스에서 재밌게 본 방송이 있는데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일본어공부를 할때 절대 공부를 하는편이 아닙니다.

 

중딩 때 일드에 빠져서 맨날 일드만 보다가 일본어를 저절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ㅋㅋㅋ

 

 

과거 재밌게 봤던 일본드라마

 

근데 제가 중딩때쯤에는 일드가 진짜 재밌었거든요??근데 어느순간 노잼이 되서 이제는 일드는 거의 보지않습니다..

그래도 제가 중딩쯤에 재미있게 봤던 일드들이나 최근에 그나마 재미있게 봤던 일드들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유치한 것도 있지만ㅎㅎㅋㅋㅋ그땐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본 건 엄청 많은 것 같은데 재밌었던 걸 뽑으려니 생각이 많이 안나네요.

 

호타루의 빛

프로포즈 대작전

코드블루(시리즈가 여러개지만 초반것이 확실히 재밌음)

리갈하이

한자와 나오키

도망치는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언젠가 이 사랑을 떠올리면 분명 울어버릴 것 같아

오늘은 회사쉬겠습니다.

 

아마 오늘은 회사쉬겠습니다. 정도를 마지막으로 일드는 안본 것 같습니다.

재미없었다는게 아니에요ㅎㅎ"오늘은 회사쉬겠습니다" 진짜 재밌었어요!! 그나마 최근 드라마 중에서 완전 추천ㅎㅎ

 

넷플릭스 추천작 

 

대신 넷플릭스에서 재밌을 만한게 있으면 보려고 노력하는데, (안그러면 일본어 공부가 전혀안되서요...)

작년부터 보게된 예능(?)인데, "테라스하우스(テラスハウス)" 라는 방송입니다.

이걸 계속 보다보면 자동으로 외우게 되는 테라스하우스의 오프닝멘트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テラスハウス は見ず知らずの男女6人が共同 生活する様子をただただ記録したものです。
用意したのはステキなおウチとステキな車だけです。台本は一切ございません。"

"테라스하우스는 낯선 남여 6명이 공동생활을 하는 모습은 하나하나 기록한 것입니다.
준비한 것은 멋진 집과 멋진 차뿐입니다. 대본은 일절 없습니다."

 

한국의 하트시그널이랑 거의 똑같은 느낌이죠ㅎㅎ

아마 하트시그널이 테라스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테라스하우스는 지금까지 여러시리즈가 나왔는데,  그 중 제가 본 것은 

 

테라스하우스 : 새로운 시작 (카루이자와 편) / 보면 볼 수록 빠져듭니다ㅋㅋㅋ

테라스하우스 : 러브 인 도쿄 (도쿄 편) /도쿄편은 2019-2020 이라 지금도 계속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두개입니다. 듣기로는 하와이편도 재밌다고 들었어요!

 

 

 

 

테라스하우스가 하트시그널과 다른 점은 좀 더 야생적입니다.ㅋㅋㅋㅋ

하트시그널은 이쁘고 잘생긴 사람들이 나와 핑크핑크한 일상을 보여준다면 테라스하우스는 야생입니다.ㅋㅋㅋ정말 평범한 일반인이 나오기도 하고, 출연자들이 남여 불문하고 싸우기도 엄청 잘 싸우고 사랑뿐만아니라 미래의 고민상담이나 그런 부분도 함께 신경을 쓰기도하는 것 같습니다. 서로 키스를 한다거나, 방송에서 이런 것까지 나오구나 하는 장면도 가끔~씩 나옵니다.

 

저는 카루이자와 편을 재밌게봤는데요. 처음에는 진짜! 기대없이 그냥 일상회화 공부를 하기 좋을 것 같아 보게되다가 점점 빠져들었는데ㅋㅋㅋㅋ반전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출연자들의 캐릭터가 아주 대박입니다.

처음엔 좀 지루할 수 있으니 기대는 하지않고 일상회화공부를 하기위해 보는 식으로 처음에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합니다.

 

 

일본취업이나 유학을 위해 일본어회화 공부를 하고 계시다면 주저마시고 한번 시청해보세요.

 

 

저는 테라스하우스를 통해서 일상회화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재미있을 것 같나용?

기회가 된다면 하나씩 올려보고 싶네요ㅎㅎ

 

 

혹시 일드나 일본방송의 추천작이 있다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