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日本で🇯🇵

일본에서 JLPT N2 후기 (in Osaka)

반응형

페JLPT접수방법 아래 페이지 참고↓

https://goodes.tistory.com/5?category=705699




드디어 12월 3일에 2017년 2회 JLPT N2시험을 쳤다.

일본에서 치는 시험이라 너무 색달랐다.


나는 나가사키에 살고 있었지만 오사카에 친구들이랑 언니만나러가는 김에 오사카에서 치기로했다.


시험 전날까지 일정 꽉꽉채워서 놀았다ㅋㅋㅋ무슨 근자감이지ㅜㅜㅜ그래도 잘놀았다><ㅠㅠ

나가사키 작은동네에서 계속 살다가 오사카오니까 신세계...오사카좋당..♥








시험치기 2주전? 쯤에 수험표가 도착했다.



당연히 학교에서 칠줄알았는데...티케이비가든시티 뭐지ㅋㅋㅋㅋ

그래도 우메다역이랑 가까워서 좋았다. 



근데 막상 우메다역 도착하니까 잘모르겠어서 구글지도도 키고 길에서 물어물어 도착했다ㅎㅎ





나는 사람이 많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진짜 많았다.

근데 그냥 중국인들 밖에 없었다. 어디 학원에서 같이온건지 친화력이 좋은건지 완전 씨끄러웠다...





 나는 젤 마지막 수험번호였다. 젤 끝자리여서 너무 좋았당





▽일본 JLPT시험 후기▽


먼저 일본에서의 JLPT시험은 되게 엄격한 느낌이었다. 

중국인들이 시험지 먼저 펼쳐보고 하니까 노란카드랑 빨간카드 들고와서 막 경고주고 그랬다ㅋㅋㅋ

시험시작전에 연필도 들고있지마라 그러고 계속 뭐만하면 실격이라고 강조를 너무 많이해서 아무것도 못했다.

한국에서같으면 시험답안 적어오는 사람들 많은데 여기서는 그런 분위기가 절대 아니었다.


 시험칠 때 준비물은 수험표랑 연필 지우개 시계!

시계가 문제였다.. 시험장에 시계가 있었는데 종이로 못보게 막아놓아서 불안한 마음에 시험감독관한데

시험종료 몇분전에 알려주냐고 물어봤는데 "자신이 들고온 시계로 확인해야한다. 알려주지않는다" 고했다.

나는 시계가 없는데요ㅜㅜㅜ너무 당황했다..어쩌라는거야 어이없네..

나는 시간이 항상 부족한 타입이라서 시간확인이 중요했어서 너무 불안했다ㅠㅠ

여튼 어쩔수 없이 그냥 시험치고 있었는데 아까 감독관이 다시 찾아와서 정궁금하면 손들고 물어보면 알려주겠다고했다ㅜㅜ다행

그래서 중간에 손 두번이나 들어서 확인했다ㅋㅋㅋㅋ


   

그래서 여튼 일본에서 JLPT시험을 친다면 시계를 꼭 챙기세요!

또 다른점이라면 신분증이 따로 필요없었다. 수험표와 감독관이들고있는 사진으로 확인하는게 다였다.

나는 혹시몰라서 여권을 들고갔었는데 필요없었다.


 

▽2017년도 2회 N2에 대해서▽



일단 나는 교환학생을 하고있다는 자신감에서인지 공부를 진짜 너무 안했다ㅋㅋㅋㅋ

매일 청해공부라는 핑계로 일본드라마를 주구장창 보는 짓 밖에는 생각이 안난다.

근데 진짜 일드가 도움이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청해는 잘하는 편인 것 같다.


먼저 문자어휘는 이번시험에서는 왠지모르게 좀 쉬웠다고 느껴진게 

나는 한자를 진~짜 못하는데 뭔가 찍어도 막힘없이 찍은기분ㅋㅋㅋㅋㅋ

그래봤자 어차피 한자몰라서 한자는 다 찍고 문법부터 제대로 풀었다. 문법은 쉬웠던 것 같다. 구냥 막힘없이 푼듯한..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시간을 잘모르니까 그냥 모르는건 마음가는데로 막 찍어서 막힘이 없었던 것 같기도...)


독해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게 원래 한자땜에 잘 못읽는데 평소보다 한자가 많이 없는 느낌이었고

읽을때도 왠지모르게 잘 읽혀서 쉬운 느낌을 받았다. 막상 문제 풀 때는 좀 어려웠지만..


그리고 청해는 어려웠다. 진짜 헷갈리게 문제 잘낸 느낌ㅜㅜ

같이 N2 쳤던 분들한테 물어봤는데 이번 청해가 어려웠다고들 했다.

청해는 자신있는 과목이었는데 너무 헷갈리고 빨라서 놓친게 많아서 애매하다..

그래도 청해중에서 알맞은 대답고르는 유형 그거는 쉬웠었다. 

항상 일본인이랑 얘기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대답고르는거는 구냥><


결론은 문자어휘,문법,독해는 나는 항상 불안한게 이쪽이라 나한텐 어려웠지만 그래도 어려웠다는 생각은 없었고

청해는 항상 자신있었는데 오히려 어려웠다는 생각을 받았다.




이상! 염치없지만 합격하게 해주세요...!!




이번에 시험보신분들 모두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