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日本で🇯🇵

일본에서 디지털기술검정_ディジタル技術検定시험후기(일본판 정보처리기사)

반응형

어영부영 일본에 취업한지 2개월이 지났다ㅎ..

전공이 IT이기도 하고 일본에서도 자격증을 많이 따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자격템을 하나씩 장착해보기로 했다. 

 

 

일본에서 자격증 따기 시리즈.

1탄은 JLPT N2였고ㅋㅋㅋ

2탄은 디지털기술검정 시험ㅋㅋㅋ

 

디지털검정시험은 내 전공이랑 관련된 자격증 중에 가장 쉽고, 합격률이 높은 시험이었다. 

시험은 1급~4급까지 있고 2급부터는 정보/제어 2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나는 2급 정보 부문을 치기로 했다.

 

 

시험 접수

 

요거 디지털시험 답지 않게 접수방식이 아주 아날로그 입니다...

https://digital-kentei.com/

 

ディジタル技術検定 - トップ

ディジタル技術検定は、WRO(World Robot Olympiad)を応援しています! ラジオキットやプラモデルなどに夢中になったあの少年時代。日本のものづくりを根底から支えたのは、幼い頃のものづくりへの興味にあったと思います。<NPO法人 WRO JAPAN>による、小中高校生対象の自律型ロボットの世界コンテスト開催等は、先端科学技術を利用した<ものづくりの魅力>を、未来の技術者・科学者である青少年たちにもたらしてくれます。 −私たちは、そのようなWROの理念に心から賛同し、応援をしています。

digital-kentei.com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에 ↓ 요기 빨간 버튼(시험개요는 여기) 클릭

일본어로 시험에 대한 설명이 있고 밑으로 쭉 내리면 ↓요런 접수 버튼 클릭 

그러면 개인정보입력하고 접수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몇일 후에 집으로 접수종이가 날라와요ㅋㅋㅋ

그걸로 다시 접수해야 됨

하지만 여기서 꿀팁!! 난 마감임박때 접수를 한 상태여서 어쩌지 했는데 메일이와서 그냥 메일로 접수하라고 하셔서 메일로 간단하게 접수했습니다. 나중에 또 1급 친다면 또 일부러 늦어서라도 메일로 접수할거에요ㅋㅋㅋㅋ

 

시험 일주일전에 수험표가 도착합니다

시험장소도 무슨역에 내리면 되는지 알려줍니다. JLPT 수험표랑 비슷해요.

 

 

 

 

 

시험 준비

 

디지털 검정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곤란했던 건 시험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었다.

한국에서 정보가 없는건 당연하고, 일본에서도 정보가 없다는..사실 듣보잡 시험이다...ㅎㅎㅎ

하지만 일본에서 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후기 남깁니다. (후기가 너무 없다는...) 

 

먼저 야심차게 시험대비책을 살려고 인터넷 서점을 뒤졌다. 근데 단 한권의 책도 나오지 않음...ㅋㅋㅋㅋ중고도 안나옴..

그래서 뭔지 찾아보니 무조건 공식사이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한권에 원화로 25000원인가 그쯤 했는데, 주문할려고 하니 너무 귀찮고 돈쓰기 너무 아까운 느낌..ㅋㅋㅋㅋ깔끔하게 안삼!

 

그래도 공식사이트에서 최근 10회분의 시험문제를 제공하고 있었다.

https://digital-kentei.com/trial/

원래 시험은 기출문제로만 공부해도 됨..!(정보처리기사 공부하면서 느낀 점)

 

그래서 결론은 기출문제로만 공부했다. ㅎㅎ내가 친 시험은 2019년도 6월 23일, 제 58회 시험이었다.

준비기간은 약 한달. 전공자라면 준비기간은 한달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한달도 많을 수도..

 

 

 

시험 날

 

준비물: 수험표, 신분증, 연필, 지우개, (필요한 사람은 +시계, 계산기)

 

시계는 시험장에 있긴 있었고, 계산기도 그냥 없어서 안가져 갔어요. 근데 다들 들고오는 분위기였음.

 

저는 관동지방 중에서 신주쿠 유캔빌딩인가 거기서 쳤어요. 다카다노바바역에서 3분거리.

 

 시험후기

 

이번회에 시험이 진짜 쉽게나왔어요ㅎㅎ

공부를 많이 한건 아니지만 덜했어도 됬을 정도로 쉬웠다는 후기였습니다.

시험지는 들고와도 되고, 다음날 해답이 올라옵니다. 가채점 해보니 합격일 것 같아요ㅠ

 

IT전공으로 일본취업을 준비하거나 일하고 싶으신 분은 가볍게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