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日本で🇯🇵

2020 12월 JLPT N1 시험 결과발표! 합격점수/성적조회 (일본에서 응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저번달에 코로나 시국을 뚫고 드디어 JLPT 1급에 응시했었는데요!

 

 

 

드디어 1월 25일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두근두근..

2020년 제 2회 일본어능력시험 결과는

"2021년 1월 25일 10시부터 3월 31일 오후 5시까지 웹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JLPT의 합격점수는 급수에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N1은 100점, N2는 90점, N3는 95점, N4는 90점, N5는 80점입니다. 이렇게까지 다른이유가 뭐지..ㅋㅋㅋ

3개(언어지식, 독해, 청해)의 점수 총합이 해당 합격점수를 넘지못하면 불합격이고, 

기준점이 19점인데 한과목이라도 19점을 넘지 못하면, 총합이 합격점이어도 불합격이 됩니다.

일본에서 시험을 쳤다면 시험을 접수했던 JEES라는 사이트에서 시험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fo.jees-jlpt.jp/

 

JEES 日本語能力試験(にほんごのうりょくしけん)

Japanese-Language Proficiency Test (for test in Japan)

info.jees-jlpt.jp

뭔가 이번시험은 합격일 것 같은데 떨리네요..이 글을 올리는 시점은 1월 23일이라서 아직 결과발표전입니다.

 

결과발표전에 간단히 후기를 말하자면,

이번시험은 청해가 정말 쉬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독해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근데 문자어휘는 제가 원래 좀 못해서 그럴 지도 모르지만 좀 어려웠어요ㅎㅎㅎ

그래서 문자어휘35/독해50/청해55 정도 예상해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혼자 합격시키기

이 예상에 빗나가지 않고ㅜ 합격하길...  곧 결과도 여기 추가하겠습니당.

 

시험치신 모든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래봅니다..!

 

 

------------------------------결과확인------------------------------------

 

예상치 못한 낮은 점수에 당황했지만, 합격했습니다ㅋㅋㅋㅋㅎㅎ

내 예상(희망?) 점수에 모두 미치지 못했다는...그래도 합격이면 됫죵... 감사합니당...!

 

이렇게 기분좋게 20년까지 JLPT 1급으로 바이바이~!!

 

반응형